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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략적 팀 전투 10.14 패치 노트 (체계 변경, 무승부, 신규 은하계 : 왜행성, 꼬꼬마 전설이 은하 삭제) [20.7.8] 본문

게임 리뷰/리그오브레전드

전략적 팀 전투 10.14 패치 노트 (체계 변경, 무승부, 신규 은하계 : 왜행성, 꼬꼬마 전설이 은하 삭제) [20.7.8]

대희투 2020. 7. 8. 16:52

이번 패치로 많은 내용이 달라졌습니다.

신규 은하계와 삭제된 은하계가 있습니다.

무승부라는 규칙도 생겼습니다.

 

패치 하이라이트

패치 하이라이트

체계

니코 상자

파란색 또는 황금색 상자에서 니코의 도움을 획득하면 골드 보유량에 큰 타격이 갑니다. 특히 게임 초반에 말이죠. 이제 상자에서 니코의 도움과 함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  • 파란색 상자: 니코의 도움 ⇒ 니코의 도움 + 2골드
  • 황금색 상자: 니코의 도움 + 3골드 ⇒ 니코의 도움 + 5골드

무승부

이제 플레이어의 최종 순위가 치명적인 피해로 체력이 0이 되는 즉시 결정되지 않고, 모든 전투가 종료될 때 결정됩니다. 치명적인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의 체력은 마이너스로 내려갑니다. 같은 라운드에 탈락한 플레이어의 순위는 다음 규칙에 따라 결정됩니다.
  • 마이너스 체력을 비교해 결정됩니다. (-1 체력의 플레이어가 -3 플레이어보다 높은 순위)
  • 마이너스 체력이 같은 경우 탈락 전 라운드에서 더 체력이 높은 순서대로 결정됩니다.
  • 아주 낮은 확률로 위의 두 조건이 모두 같으면 해당 플레이어들의 최종 순위는 무작위로 결정됩니다.

은하계

  • 신규 은하계: 왜행성 - 모든 결투장의 첫 번째 및 마지막 열이 비활성화됩니다.
  • 삭제된 은하계: 꼬꼬마 전설이

 

특성

별 수호자

별 수호자의 위력은 특성에 너무 크게 의존하기 때문에 특성 위력의 일부를 챔피언 자체로 옮겼습니다. 이 변경사항을 통해 별 수호자 챔피언이 잘 구성된 별 수호자 조합뿐만 아니라 다른 조합에서도 위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.
  • 별 수호자 마나 부여: 25/40/55 ⇒ 15/25/45
  • 뽀삐 시작 시 마나/최대 마나: 60/100 ⇒ 50/90
  • 조이 시작 시 마나/최대 마나: 70/100 ⇒ 40/80
  • 니코 시작 시 마나/최대 마나: 75/150 ⇒ 25/100
  • 신드라 시작 시 마나/최대 마나: 0/60 ⇒ 0/40
  • 소라카 시작 시 마나/최대 마나: 50/125 ⇒ 50/120
  • 잔나 시작 시 마나/최대 마나: 50/130 ⇒ 30/100

기타 특성

  • 천상 회복량: 15/40/99% ⇒ 20/45/150%
  • 사이버네틱 추가 체력 및 공격력: 350&40/600&75 ⇒ 300&35/550&70
  • 마법사 추가 주문력 증가: 20/45/75 ⇒ 20/40/70

 

챔피언 밸런스

1단계 챔피언

  • 자르반 4세 체력: 650 ⇒ 700
  • 자르반 4세 공격력: 50 ⇒ 55
  • 자르반 4세 마나: 50/100 ⇒ 40/80
  • 자르반 4세 영겁의 깃발 추가 공격 속도: 65/75/85% ⇒ 75/85/95%
  • 자야 공격 속도: 0.8 ⇒ 0.9

2단계 챔피언

  • 모데카이저 체력: 650 ⇒ 700
  • 모데카이저 불멸 피해량: 50/75/125 ⇒ 75/100/200
  • 라칸 체력: 600 ⇒ 700
  • 야스오 최대 마나: 90 ⇒ 80

3단계 챔피언

  • 애쉬 체력: 600 ⇒ 650
  • 애쉬 공격 속도: 0.8 ⇒ 0.85
  • 애쉬 마법의 수정화살 피해량: 200/275/550 ⇒ 200/300/600
  • 애쉬 마법의 수정화살 기절 지속시간: 2/2/2초 ⇒ 2/3/4초
  • 이즈리얼 공격력: 60 ⇒ 50
  • 이즈리얼 시작 시 마나: 50 ⇒ 30
  • 카르마 고무 흡수량: 250/400/800 ⇒ 300/450/900
  • 카르마 공격 속도 증가량: 50/75/125% ⇒ 70/90/150%
  • 니코 체력: 800 ⇒ 850
  • 니코 방어력: 45 ⇒ 50
  • 샤코 최대 마나: 80 ⇒ 70
  • 신드라 풀려난 힘 피해량 (구체당): 100/125/200 ⇒ 100/140/220
  • 베인 체력: 550 ⇒ 500
  • 베인 공격력: 60 ⇒ 50
  • 바이 기동타격 피해량: 400/600/1,200 ⇒ 350/550/1,100

4단계 챔피언

  • 피즈 미끼 뿌리기 피해량: 450/600/5,000 ⇒ 400/550/4,000
  • 이렐리아 체력: 800 ⇒ 900
  • 이렐리아 공격력: 70 ⇒ 85
  • 이렐리아 방어력: 35 ⇒ 50
  • 이렐리아 마법 저항력: 20 ⇒ 40
  • 이렐리아 칼날 쇄도 피해량: 175/250/500% ⇒ 225/250/500%
  • 진 공격력: 80 ⇒ 85
  • 진 공격 속도: 0.85/0.9/1.1 ⇒ 0.9/0.95/1.2
  • 진 4번째 총탄 피해량: 244/344/4,444% ⇒ 350/500/4,444%
  • 징크스 공격 속도: 0.75 ⇒ 0.7
  • 리븐 보호막 흡수량: 225/375/1,000 ⇒ 200/350/1,000
  • 빅토르 죽음의 광선 두 번째 폭발 피해량: 250/400/1,500 ⇒ 200/325/1,500

5단계 챔피언

  • 아우렐리온 솔 마나 흡수량: 15/25/50 ⇒ 10/15/50
  • 아우렐리온 솔 함대 출격 피해량: 110/150/1,000 ⇒ 90/150/1,000
  • 잔나 추가 공격 속도: 100/150/500% ⇒ 80/125/500%

우르곳

우르곳에게는 많은 변경사항이 적용되기 때문에 항목을 따로 준비했습니다. 밸런스 측면에서 우르곳은 다른 5단계 챔피언보다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. 하지만 적 입장에서는 상대하기 껄끄러우며 플레이어 입장에서는 우르곳의 별 등급을 올려도 큰 장점이 없는 편입니다.
  • 방어력: 30 ⇒ 40
  • 마법 저항력: 20 ⇒ 40
  • 기본 공격 사거리: 660 ⇒ 420
  • 시작 시 마나/최대 마나: 40/90 ⇒ 50/100
  • 불사의 공포 공격 대상: 기본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 중 가장 멀리 있는 적 ⇒ 가장 멀리 있는 적
  • 이제 불사의 공포가 항상 목표 대상에 적중하는 것이 아닌 먼저 적중한 적에게 적중합니다.
  • 이제 불사의 공포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. (수호 천사를 장착한 유닛이 부활 가능)
  • 불사의 공포 사용 시 마나 소모량 감소: 10/20/90 ⇒ 20/30/100
  • 이제 적을 끌어당기는 데 필요한 시간이 별 등급에 따라 감소합니다.
  • 끌어당기는 시간: 1.5초 ⇒ 3/2/1초

 

아이템

  • 이제 거인 학살자가 피해 종류(물리 또는 마법)와 같은 종류의 피해(감소 전)를 입힙니다.
  • 이온 충격기 마법 저항력 감소량: 50% ⇒ 40%

 

버그 수정

  • 이제 에코의 공격 속도 감소량이 툴팁에 소수점이 아닌 퍼센트로 표시됩니다.
  • 이제 쓰레쉬가 시간의 통로로 합류시킨 유닛이 별 등급 증가에 사용되지 않습니다.
  • 결전의 시간으로 강화된 베인의 기본 공격이 검사 특성 효과를 발동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이제 룰루가 변이시킨 적이 기절하면 뛰어다니지 않습니다.
  • 아군이 처치되었을 때 샤코가 은신 상태라면 암흑의 별 중첩 효과를 받지 못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  • 아우렐리온 솔이 우르곳에게 끌려가면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.

 

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

  • 이제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하면 XP 구매 및 상점 버튼이 조정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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